일부 사람들은 아래와 같이 주장하고 있습니다.
- 라이엇 게임스는 사용자들이 모르는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는 전적, KDA, 리포트 횟수, 채팅 제한 횟수 등 다양하며,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공개 랭크를 부여한다.
- 게임의 매칭 시스템은 이 비공개 랭크를 사용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한다. 따라서, 일부 게임은 매칭 단계에서 이미 승패가 결정되어 있다.
- 이러한 매칭 시스템은 라이엇 게임스의 이익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 시스템 덕분에 유저들은 계속해서 게임을 하게 되어 라이엇의 이익을 증가시킨다.
- 이 시스템은 유저들에게 고통과 억울함을 안겨주며, 유저들은 이 시스템 덕분에 끊임없이 게임을 하게 되어 라이엇의 동접 수와 플레이 타임을 늘려준다.
- 이러한 시스템은 라이엇의 자본주의적 회로를 극대화하는 목적이며, 이것이 라이엇이 게임 내부에서 돈을 버는 방법이다.
혹자는 이러한 주장을 통해 라이엇 게임스가 매칭 시스템을 조작하여 게임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유저들에게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시간 낭비를 안겨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쓴이는 이 시스템이 라이엇의 이익을 위한 것이며, 유저들이 이 시스템 때문에 게임을 계속하게 되어 라이엇의 이익을 증가시킨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주장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반박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수집과 사용: 라이엇이 유저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하는 것은 사실일 수 있으나, 이러한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나 설명이 없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증거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 매칭 시스템의 조작: 글에서 말하는 매칭 시스템의 조작은 주관적인 관찰에 기반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더욱 근거가 필요하며, 이러한 근거는 게임의 코드나 내부 구조를 분석하는 것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라이엇의 이익과 관련: 글에서 주장하는 라이엇의 이익 증대 방식은 어느 정도 타당한 주장일 수 있습니다. 게임 회사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유저들을 게임에 끌어들이고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며, 이러한 전략 중 일부가 유저의 불만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 유저들의 경험: 글에서 설명하는 유저들의 어려움과 고통은 많은 온라인 게임 유저들이 경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의 경쟁 요소와 스트레스는 온라인 게임의 일부이며, 이러한 요소들이 게임 회사의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이러한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근거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글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라이엇 게임스가 게임 매칭 시스템을 조작하고 있다면, 이러한 조작은 매우 복잡하고 섬세한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이러한 조작을 밝혀내기 위해서는 많은 분석과 연구가 필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