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EL UP에서 데몬즈 소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SIE 재팬의 멤버인 게빈 무어와의 인터뷰에서 레이트레이싱은 구현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게빈 무어는 “우리가 할 수 없거나 PS5가 할 수 없는 게 아니다.”라고 함. 게빈 무어는 프로젝트의 초기 아이디어와 벗어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하는 데는 특정 부하가 발생하고, 다른 요소가 우선이었다고 함.
게빈 무어: “레이트레이싱에는 부하가 일어납니다. 우리가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구현하려면 무엇인가를 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게임은 제한된 시간 안에서 개발을 해야 합니다.”
개발을 시작했을 때 게임에 레이트레이싱을 구현하는 것은 원래 비전에 없었습니다.
우리가 집중하고 싶었던 것은 캐릭터의 설정과 형태였습니다. 모든 것이 실시간 그림자와 라이팅으로 움직입니다.
즉,…PS5가 트루 RDNA 2.0이 아니라 1.5라서 ㅠㅠ